한국어

회원가입약관

스튜디오의 새로운 패러다임 Chroma-X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Chroma-X store(이하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합니다.
  • 2. “콘텐츠몰”이란 디지털콘텐츠 상품(이하 “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상품은 낱개 또는 낱개의 묶음으로 판매하는 상품(예: 낱개숍)뿐만 아니라 일정한 조건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판매하는 상품(예: 무한숍, 정액숍)을 포함합니다.
  • 3. “다운로드”란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를 통해 콘텐츠를 내려 받아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설치”란 고객이 주문 시 회사에 알려준 서버 등 지정된 장치에 상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 5. “배송”이란 고객이 주문 시 지정한 장소에 우편, 택배, 퀵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 6. “저작권”이란 저작자가 자기의 저작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할 수 있는 인격적 또는 재산적 권리를 말합니다.
  • 7. “사용권”이란 저작권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저작물에 대한 사용허락을 받아 허락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경우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을 적용하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일부터 변경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 전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 또는 첫 페이지와 연결된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하여 약관개정 사실을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3.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 정보제공

  •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내용, 기간, 가격 및 기타 관련사항을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 기간, 다운로드 개수, 다운로드 받을 콘텐츠 금액의 합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의 신설, 내용의 변경 등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방법

  • 1. 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약관에 대한 동의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2. 고객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해서 결제를 완료한 후 다운로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구매한 상품의 사용목적, 사용방법, 사용기간 등 사용조건을 숙지하고 정해진 조건에 맞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 4. 다운로드 상품은 결제를 완료한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5. 설치 상품은 결제를 완료한 후 회사에 알려준 서버 등 지정된 장치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교환 또는 환불

  • 1. 다운로드 상품의 교환 또는 환불과 관련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안 됩니다. 단, 고객이 결제 후 다운로드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결제 시 지불된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양질의 상태로 복원된 콘텐츠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부주의, 실수 등에 의한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예: 컴퓨터 오류에 의한 데이터 삭제, 데이터의 분실 등)
  • 2. 결제 후 다운로드,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결제 및 환불에 따른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고객이 단순 변심하여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의 시스템 장애나 상품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최사가 부담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상담, 게시판 답변, 이메일 답변 등의 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적용하여 보호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의 구매내역, 판매가격, 결제수단 등의 정보를 보관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책임집니다.
  • 5. 회사는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등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2.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콘텐츠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객의 실수로 인한 자료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구매한 콘텐츠는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사람에 한하여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고객이 기업 또는 단체일 경우에는 기업 또는 단체 명의로 콘텐츠를 구매하여야 하며, 개인 명의로 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5.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이트, 서버 등의 사용처 정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사용처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처 정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6.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수정, 삭제, 추가 등의 변형을 통해 특허 등록 또는 유사한 저작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7.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음란물 및 불법 제품 등에 사용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저작권 및 사용권

  • 1. 콘텐츠의 저작권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 검수한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 2. 콘텐츠와 관련된 어떠한 저작권도 고객에게 양도되지 않으며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은 콘텐츠에 대한 사용권만 있습니다.
  • 3. 고객이 회사와 별도 협의를 통해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주문제작을 의뢰하거나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콘텐츠 구매 시에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별도 협의한 내용에 명시된 자에게 있습니다.
  • 4. 사용권은 콘텐츠를 배타적,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아닙니다. 회사는 동일한 콘텐츠를 다른 고객이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독점적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회사와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 5.저작권에 따라 콘텐츠는 다음의 3가지로 구분합니다. ①저작권 없음 : 저작자가 저작권을 포기하거나 혹은 일정한 시간이 흘러 저작권이 소멸한 경우 혹은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저작권이 없는 콘텐츠는 누구든지 영리적 혹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재가공 및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②크리에이티브 커먼스(Creative Commons) : 저작권은 있으나 누구든지 영리적 혹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재가공 및 재배포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단, 해당 콘텐츠의 원래 저작자명을 표기해야 하며, 콘텐츠를 재가공 또는 재배포하는 경우 반드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스(Creative Commons)라는 동일한 라이선스 조건을 지켜야 합니다.
  • 6.5항에 의한 저작권은 콘텐츠 설명에 표기되어 있으며 해당 저작권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 표기가 없는 경우 1회 사용권 콘텐츠에 포함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7. 1회 사용권 콘텐츠에 대한 사용은 다음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원칙적으로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2회 이상 반복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복 구매하거나 회사와 별도 협의해야 합니다. ②고객은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복제, 대여, 판매, 사용허락, 양도, 네트워크를 통한 콘텐츠 공유(예: 자료실, P2P 등)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③고객은 구매한 콘텐츠 또는 이를 변경 및 재가공한 콘텐츠를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사이트에 전시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으며, 웹 기반 템플릿 또는 응용 프로그램 등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구매한 콘텐츠를 위에서 정한 방식 이외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저작권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 1. 콘텐츠를 불법복제하거나 판매, 임대, 공유 등을 하는 행위는 관계법령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2. 무단으로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사용범위를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해당 콘텐츠 가격의 최대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3. 무단으로 콘텐츠를 대량으로 사용, 배포한 경우 해당 콘텐츠 가격에 반복사용 횟수나 매수를 곱한 금액의 최대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11조 면책 조항

  •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고객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3.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4. 고객이 고객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 6.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고객은 고객의 저작권 위반, 보관 부실, 불법복제, 소스변형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컴퓨터 오류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콘텐츠의 상세정보에 기재된 최적화된 환경 외의 프로그램이나 버전에서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게재한 정보, 사실, 자료 등의 정확성과 신뢰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고객 상호간 및 고객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 2. 고객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 1. 이 방침은 2017년 06월 1일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조 총칙

  • 1. ‘Chroma-X Store’(이하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과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3. 이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변화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7일 동안 회사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아 시행하고 있습니다.
  • 5.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암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1. ‘개인정보’는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 2. 회사는 회사 웹사이트 또는 제휴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회원으로 가입하는 절차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이 방침의 내용에 대해 ‘동의’ 혹은 ‘취소’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원이 ‘동의’ 버튼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 식별 ②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③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예: 신규서비스 소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전달)

제3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1.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정보의 필수입력 항목을 제시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문접수 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① 회원관리에 필요한 이름, 아이디(ID), 암호(password),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주소 등 ②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필요한 이름(또는 회사명), 증명서 종류와 번호,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등 ③ 세금계산서 발급 및 발송에 필요한 공급받는 자 관련 정보
  •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을 정산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료 결제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의 항목을 입력해야 합니다.
  • 4. 만 14세 미만의 사람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법정대리인(예: 부모)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5.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방문일시,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문의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배송요청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1. 회사는 회원이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고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서 이용합니다.
  • 2.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명의도용 등의 민원발생 시 이의사항의 처리 및 소명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하여 회원탈퇴일로부터 30일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한 불량 회원의 경우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사법기관 수사의뢰,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회원탈퇴 이후에도 1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4. 관계법령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필요한 경우 회원탈퇴 이후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1. 회사가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이후에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하는 경우 개인정보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해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및 공유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도메인 이름에 대한 ‘도메인등록자정보(WHOIS)’ 조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도메인이름
    - 등록인 이름, 주소
    - 관리책임자 이름,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 네임서버 정보
    - 등록대행자 이름
    - 등록일, 최근 정보 변경일, 사용 종료일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이 요청한 경우 ③ 범죄에 대한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관이 요청한 경우 ④ 회원의 약관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⑤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⑥ 서비스 이용요금 환불 등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⑦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회원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기 위하여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구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알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7일 동안 공지하거나 전화, 우편,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수받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제3자의 권리의무를 승계한 경우 제3자에게 가입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알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30일 동안 공지하거나 전화, 우편,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개인정보 이전 사실을 동일한 절차와 내용으로 미리 통보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제3자의 권리의무를 승계한 사실 및 회사명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이름, 소속부서, 지위,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③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④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등 회원의 권리 및 행사방법
  •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위탁업무별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 후이즈 도메인 서비스 서비스 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정보인증 SSL보안인증서 발급 서비스
    Paypal, 알리페이 신용카드 등 PG 결제 정보전송 해당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한국신용평가정보주식회사, 코리아크레딧뷰로 실명인증, 아이핀인증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조치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암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합니다. ②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Secure Sockets Layer)를 채택합니다. ③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해 회원 개인정보의 유출이나 훼손을 방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합니다. ④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별도로 지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직원의 범위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또는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등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 5. 개인정보에 접근한 접속 로그는 6개월간 보관하고 접근권한을 변경한 기록은 3년간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 6. 개인정보가 종이문서 또는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되어 있는 경우 물리적으로 접근이 제한된 장소에 보관합니다.
  • 7. 개인정보 침해와 관련하여 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정당한 삭제 요청인지 확인하여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 후 신청인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합니다.
  • 8. 개인정보의 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내역을 알려 달라는 요청을 받은 경우 정보를 제공 받은 자, 이용목적, 제공일자, 제공내용 등을 포함하여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 9. 개인정보의 유출 또는 침해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대표이사에게 보고한 후 유출 또는 침해사실을 확인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사안이 급박한 경우 먼저 조치를 취하고 사후 대표이사에게 보고할 수 있습니다.
  • 10.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의 주체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알리고 대외 관련 기관(예: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협조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쿠키 운영에 대한 사항

  • 1.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 2.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 탭을 클릭 > [개인정보보호수준]을 설정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의 [설정]을 선택 > [임시인터넷파일]의 [파일보기]를 선택

제9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오류정정의 경우 회사 웹사이트에서 '내정보>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오류를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열람 또는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내정보>정보수정>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회원탈퇴하거나 '내정보>암호분실'을 클릭하여 회원탈퇴요청,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탈퇴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인 서비스가 없는 경우 회사는 이 방침 제5조에서 명시한 절차 및 방법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Chroma-x Support Cente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왕재 전화번호 : +82-051-624-5075 이메일 : paransoft@naver.com
  •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합니다.
  •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국번없이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02-392-0330)

[ 부 칙 ]

  • 1. 이 방침은 2017년 06월 1일 시행합니다.
    Copyright © 2017 Chroma-x.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