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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입니다.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Chroma-X store(이하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합니다.
  • 2. “콘텐츠몰”이란 디지털콘텐츠 상품(이하 “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상품은 낱개 또는 낱개의 묶음으로 판매하는 상품(예: 낱개숍)뿐만 아니라 일정한 조건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판매하는 상품(예: 무한숍, 정액숍)을 포함합니다.
  • 3. “다운로드”란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를 통해 콘텐츠를 내려 받아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설치”란 고객이 주문 시 회사에 알려준 서버 등 지정된 장치에 상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 5. “배송”이란 고객이 주문 시 지정한 장소에 우편, 택배, 퀵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 6. “저작권”이란 저작자가 자기의 저작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할 수 있는 인격적 또는 재산적 권리를 말합니다.
  • 7. “사용권”이란 저작권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저작물에 대한 사용허락을 받아 허락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경우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을 적용하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일부터 변경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 전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 또는 첫 페이지와 연결된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하여 약관개정 사실을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3.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 정보제공

  •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 내용, 기간, 가격 및 기타 관련사항을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 기간, 다운로드 개수, 다운로드 받을 콘텐츠 금액의 합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의 신설, 내용의 변경 등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방법

  • 1. 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약관에 대한 동의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2. 고객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해서 결제를 완료한 후 다운로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구매한 상품의 사용목적, 사용방법, 사용기간 등 사용조건을 숙지하고 정해진 조건에 맞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 4. 다운로드 상품은 결제를 완료한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5. 설치 상품은 결제를 완료한 후 회사에 알려준 서버 등 지정된 장치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교환 또는 환불

  • 1. 다운로드 상품의 교환 또는 환불과 관련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안 됩니다. 단, 고객이 결제 후 다운로드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결제 시 지불된 수수료를 고객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양질의 상태로 복원된 콘텐츠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부주의, 실수 등에 의한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예: 컴퓨터 오류에 의한 데이터 삭제, 데이터의 분실 등)
  • 2. 결제 후 다운로드,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결제 및 환불에 따른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고객이 단순 변심하여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의 시스템 장애나 상품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최사가 부담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상담, 게시판 답변, 이메일 답변 등의 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적용하여 보호합니다.
  • 4. 회사는 고객의 구매내역, 판매가격, 결제수단 등의 정보를 보관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책임집니다.
  • 5. 회사는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등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2.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콘텐츠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객의 실수로 인한 자료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구매한 콘텐츠는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사람에 한하여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고객이 기업 또는 단체일 경우에는 기업 또는 단체 명의로 콘텐츠를 구매하여야 하며, 개인 명의로 콘텐츠를 구매할 경우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5.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이트, 서버 등의 사용처 정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사용처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처 정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6.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수정, 삭제, 추가 등의 변형을 통해 특허 등록 또는 유사한 저작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7. 고객은 구매한 콘텐츠를 음란물 및 불법 제품 등에 사용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저작권 및 사용권

  • 1. 콘텐츠의 저작권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 검수한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 2. 콘텐츠와 관련된 어떠한 저작권도 고객에게 양도되지 않으며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은 콘텐츠에 대한 사용권만 있습니다.
  • 3. 고객이 회사와 별도 협의를 통해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주문제작을 의뢰하거나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콘텐츠 구매 시에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별도 협의한 내용에 명시된 자에게 있습니다.
  • 4. 사용권은 콘텐츠를 배타적,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아닙니다. 회사는 동일한 콘텐츠를 다른 고객이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독점적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회사와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 5.저작권에 따라 콘텐츠는 다음의 3가지로 구분합니다. ①저작권 없음 : 저작자가 저작권을 포기하거나 혹은 일정한 시간이 흘러 저작권이 소멸한 경우 혹은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저작권이 없는 콘텐츠는 누구든지 영리적 혹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재가공 및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②크리에이티브 커먼스(Creative Commons) : 저작권은 있으나 누구든지 영리적 혹은 비영리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재가공 및 재배포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단, 해당 콘텐츠의 원래 저작자명을 표기해야 하며, 콘텐츠를 재가공 또는 재배포하는 경우 반드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스(Creative Commons)라는 동일한 라이선스 조건을 지켜야 합니다.
  • 6.5항에 의한 저작권은 콘텐츠 설명에 표기되어 있으며 해당 저작권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 표기가 없는 경우 1회 사용권 콘텐츠에 포함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7. 1회 사용권 콘텐츠에 대한 사용은 다음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원칙적으로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2회 이상 반복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복 구매하거나 회사와 별도 협의해야 합니다. ②고객은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복제, 대여, 판매, 사용허락, 양도, 네트워크를 통한 콘텐츠 공유(예: 자료실, P2P 등)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③고객은 구매한 콘텐츠 또는 이를 변경 및 재가공한 콘텐츠를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사이트에 전시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으며, 웹 기반 템플릿 또는 응용 프로그램 등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구매한 콘텐츠를 위에서 정한 방식 이외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저작권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 1. 콘텐츠를 불법복제하거나 판매, 임대, 공유 등을 하는 행위는 관계법령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2. 무단으로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사용범위를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해당 콘텐츠 가격의 최대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3. 무단으로 콘텐츠를 대량으로 사용, 배포한 경우 해당 콘텐츠 가격에 반복사용 횟수나 매수를 곱한 금액의 최대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11조 면책 조항

  •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고객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3.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4. 고객이 고객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 6.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고객은 고객의 저작권 위반, 보관 부실, 불법복제, 소스변형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컴퓨터 오류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콘텐츠의 상세정보에 기재된 최적화된 환경 외의 프로그램이나 버전에서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고객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게재한 정보, 사실, 자료 등의 정확성과 신뢰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고객 상호간 및 고객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 2. 고객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 1. 이 방침은 2017년 06월 1일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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